IT & Marketing/Marketing

[구글 애즈] 검색 캠페인 관리 및 최적화 방법

사용자 Nature_^^ 2021. 5. 17. 19:17
728x90

구글애즈 관리하는 방법 (최적화 시키는 방법)

 

구글애즈는 손이 많이.. 아주 많이 가는 광고 매체다.

 

이 글에서 디테일 한 것 까진 설명할 수 없겠고,, 굵직굵직하게 훑어 보겠다. 

 

 

1. 캠페인 -> 설정 단에서 체크해야 하는 것

 

위치 - 타겟팅할 국가 or 지역 셋팅,  제외할 국가 or 지역 셋팅  

예산 - 일예산 셋팅 

전환 - 전환 액션 셋팅 (여기서 셋팅한 전환 액션에 쌓이는 데이터 기준으로 머신러닝도 하고 광고 성과 수치도 매겨진다)

IP주소 제외 - 광고가 게재 되지 않으면 좋겠는 IP 는 제외 시킨다. 예를 들어 회사 IP . 

 

 

 

2. 캠페인 -> 광고 및 확장 -> 광고 

 

광고는 많이 만들수록 좋다. 

시스템이 알아서 반응이 좋은 광고 위주로 노출시켜주기 때문에 다양성을 열어두고 많이 만들어 두자. 

 

 

 

3. 캠페인 -> 광고 및 확장 -> 광고확장

 

광고 확장에서 만들 수 있는 모든 광고 확장은 다 만드는게 좋다.  

다양한 형태의 최대한 많은 미끼 꺼리를 만들어 두는 것이다.

 

 

 

 

4. 캠페인 -> 추천

구글애즈 시스템이 최적화 점수를 높일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을 제시해준다.

추천 해주는 대로 전부 다 적용할 필요는 없고 내용 확인 후 마케터가 판단 하여 '적용'하거나 '닫기'를 누른다. 

 

 

5. 캠페인 -> 게재위치 -> 제외 게재위치 및 카테고리

광고가 게재 되길 원치 않는 사이트를 여기에 추가시켜 둔다.

기본적으로 본인 회사 사이트 URL 은 필수로 추가시켜 둔다. 

 

우리 사이트가 애드센스에 가입하지 않았고,  광고 지면을 셋팅해둔 적이 없다고 해도..

블랙 해커들이 조금만 장난을 치면 우리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 시켜 본인들이 이득을 취할 수 있다.

(경험한 바...) 

그래서 제외 게재위치에 본인 사이트 URL은 필수로 추가시켜 두길 권장한다.

 

 

 

 

6. 캠페인 -> 잠재고객

필자는 검색캠페인 광고그룹을 잠재고객으로 구분하여 운영 중이다. 

관심분야, 구매의도, 리마케팅 이렇게 3가지로 잠재고객을 구분하여 운영하며 학습시키고 있다. 

잠재고객은 CRM(고객데이터) 을 업로드하여 사용할 수도 있고, 

구글에서 제공해주는 관심분야, 구매의도 카테고리 중에서 선택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

 

또한 잠재고객별 효율을 따져서 입찰가를 조정할 수도 있다. 

 

 

 

 

7. 캠페인 -> 인구 통계 -> 연령

효율이 안 좋은 연령대는 제외 시킬수도 있다.

 

 

 

8. 캠페인 -> 키워드 -> 검색 키워드

키워드 플래너나 서치콘솔 또는 시중의 무료 키워드 플랫폼들을 이용하여 키워드를 계속 추가, 삭제 하며 관리해준다.

키워드를 추가할 땐 최종 URL도 같이 셋팅해준다. 

해외 키워드 사이트 EX)

https://app.neilpatel.com/en/dashboard

https://www.alexa.com/

 

 

 

9. 캠페인 -> 키워드 -> 검색어

우리 사이트가 노출되도록 Trigger한 사용자의 검색어를 보여주는 곳이다. 

이 키워드들의 검색결과로 우리 사이트가 노출이 된 것이다.

'추가됨' 체크 되어있는 검색어는 검색 캠페인에 검색 키워드로 추가 되어있는 단어이고

'선택 안 함' 으로 되어있는 검색어는 검색 캠페인에 검색 키워드로 차가 되어 있지 않은 단어이다.

체크박스 클릭하면 바로 키워드를 추가할 수 있다.

 

 

 

 

위 9가지 정도만 잘 체크해도 광고를 최적화 시키는데 문제가 없을것이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