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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퍼포먼스마케팅, GA4

[구글 애즈] 검색 캠페인 관리 및 최적화 방법

by marketinkerbell 2023. 10.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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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애즈 검색캠페인 관리하는 방법 (최적화 시키는 방법)

 

<목차>
구글애즈 검색캠페인 운영시, 각 메뉴에서 체크해야 하는 부분 
1. 캠페인 -> 설정 
2. 캠페인 -> 광고 및 애셋 -> 광고
3. 캠페인 -> 광고 및 애셋 -> 애셋
4. 캠페인 -> 추천
5. 캠페인 -> 콘텐츠 -> 제외 게재위치 및 카테고리
6. 캠페인 -> 잠재고객 -> 잠재고객 세그먼트 수정
7. 캠페인 -> 잠재고객 -> 인구 통계 수정
8. 캠페인 -> 키워드 -> 검색 키워드
9. 캠페인 -> 통계 및 보고서 -> 검색어
 

 


구글애즈 :  https://ads.google.com/

 


1. 캠페인 -> 설정 단에서 체크해야 하는 것
 

검색 캠페인 관리 및 최적화 방법

 
 
위치 - 타겟팅할 국가 or 지역 셋팅,  제외할 국가 or 지역 셋팅  
예산 - 일예산 셋팅 
전환 - 전환 액션 셋팅 (여기서 셋팅한 전환 액션에 쌓이는 데이터 기준으로 머신러닝도 하고 광고 성과 수치도 매겨진다)
IP주소 제외 - 광고가 게재 되지 않으면 좋겠는 IP 는 제외 시킨다. 예를 들어 회사 IP . 
 


 
 
2. 캠페인 -> 광고 및 애셋 -> 광고 
 

검색 캠페인 관리 및 최적화 방법

 
 
광고는 많이 만들수록 좋다. 광고그룹 1개 아래에 반응형 검색광고는 최대 3개 만들 수 있다.
시스템이 상황에 따라 알아서 가장 합당한 광고로 노출시켜주기 때문에 다양성을 열어두고 많이 만들어 두자. 
 

'동적 검색광고'는 만들어두면 일예산을 1시간 만에도 다 써버릴 수 있는 공격적 노출을 진행하는 광고다. 노출은 폭발적으로 되지만 그닥 성과는 좋지 않거나 일반 반응형 검색 광고랑 비슷하기 때문에 별로 추천하지 않는다. 
 
 


 
3. 캠페인 -> 광고 및 애셋 -> 애셋
 

검색 캠페인 관리 및 최적화 방법

 
  
광고 애셋에서 만들 수 있는 모든 애셋은 다 만드는게 좋다.  다양한 형태의 최대한 많은 미끼 꺼리를 만들어 두는 것이다. 클릭할 요소들이 많아지면 자연스레 클릭률(ctr) 이 올라가고 광고 성과가 좋아진다.
 
 


 
4. 캠페인 -> 추천
  

검색 캠페인 관리 및 최적화 방법

 
 
구글애즈 시스템이 최적화 점수를 높일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을 제시해준다.
추천 해주는 대로 전부 다 적용할 필요는 없고 내용 확인 후 마케터가 판단 하여 '적용'하거나 '닫기'를 누른다. 
 
 


 
5. 캠페인 -> 콘텐츠 -> 제외 게재위치 및 카테고리
  

검색 캠페인 관리 및 최적화 방법

 
 
광고가 게재 되길 원치 않는 사이트를 여기에 추가시켜 둔다. 기본적으로 본인 회사 사이트 URL 은 필수로 추가시켜 둔다. 
 
 
 

 
 
6. 캠페인 -> 잠재고객 -> 잠재고객 세그먼트 수정

 

검색 캠페인 관리 및 최적화 방법



잠재고객은 CRM(고객데이터) 을 업로드하여 사용할 수도 있고, 키워드 여러개를 선택해서 해당 키워드를 검색하는 사람들을 묶을 수도 있고,  구글에서 제공해주는 관심분야, 구매의도 카테고리 중에서 선택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
또한 잠재고객별 효율을 따져서 입찰가를 조정할 수도 있다. 
  

 

 

 
7. 캠페인 -> 잠재고객  -> 인구통계 수정

 

검색 캠페인 관리 및 최적화 방법

 
효율이 안 좋은 연령대는 제외 시킬수도 있다.
 
 
 

 

 


8. 캠페인 -> 키워드 -> 검색 키워드
 
 

검색 캠페인 관리 및 최적화 방법

 
 
키워드 플래너나 서치콘솔 또는 시중의 무료 키워드 플랫폼들을 이용하여 키워드를 계속 추가, 삭제 하며 관리해준다.
키워드를 추가할 땐 최종 URL도 같이 셋팅해준다.  (광고 단에서 셋팅한 URL과 동일한 URL로 보낼예정이면 키워드별 최종 URL 은 따로 셋팅 안해 줘도 된다. 광고 단에서 셋팅한 URL 과는 다른 페이지로 랜딩시키고 싶다면 키워드별 최종 URL 을 셋팅해준다) 
 


 


9. 캠페인 -> 통계 및 보고서 -> 검색어

 

검색 캠페인 관리 및 최적화 방법

 
 
우리 사이트가 노출되도록 Trigger한 사용자의 검색어를 보여주는 곳이다. 이 키워드들의 검색결과로 우리 사이트가 노출이 된 것이다. 


'추가됨' 체크 되어있는 검색어는 검색 캠페인에 검색 키워드로 추가 되어있는 단어이고,
'선택 안 함' 으로 되어있는 검색어는 검색 캠페인에 검색 키워드로 차가 되어 있지 않은 단어이다.
체크박스 클릭하면 바로 키워드를 추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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