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Marketing/Marketing

마케팅 측면에서 앱스플라이어 vs 파이어베이스

사용자 Nature_^^ 2021. 9. 29. 1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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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 데이터를 활용하여 UA(User Acquisition) 마케팅 , 퍼포먼스 마케팅을 하려고 할 때 

데이터 분석을 위해 어떤 툴을 사용할 것인지 선택의 기로에 놓이게 된다.

 

 

광고 마케팅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 효율을 유지하며 스케일업을 하기 위해선

내 앱에 맞는 유저를 찾고, 타겟을 잘 정의 하고, 캠페인 분석하는 일이 필수적이다. 

그러려면 데이터의 정확성다양성이 반드시 뒷받침 되어야 한다.

 

 

<Firebase>

 

 

<Appsflyer>

유저중심 분석 People-Based Attribution  Web Assisted Installs

 

유저중심 분석  Conversion Paths

 

 

마케팅 측면에 있어선 앱스플라이어가 보다 많은 종류의 데이터를 제공하며

어트리뷰션 정확성 측면에서 우위에 있다.

( 어트리뷰션 : 광고를 운영하여 신규 유입, 가입 등의 결과가 얻어 졌을 때, 다양한 매체를 거쳐 전환이 발생했을텐데 어떤 매체들이 몇번째에 기여했는지 )

 

 

앱스플라이어에서는 멀티터치 포인트를 볼 수 있다.

유저 여정에 따라 찍힌 발자국들을 모두 보여준다. 

전환에 이르는 모든 고객 터치포인트의 가치와 전환 기여도를 정확히 측정할 수 있다. 

 

 

 

 

 

아래 앱스플라이어 페이지 참고

https://www.appsflyer.com/kr/product/people-based-attribution/

 

종합적인 유저 중심 어트리뷰 | AppsFlyer

종합적인 유저 중심 어트리뷰션으로 채널, 플랫폼, 디바이스, 온/오프라인을 가리지 않고 전환에 이르는 유저 여정을 유기적이고 종합적으로 볼 수 있는 시야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www.appsflyer.com

 

 

결론적으로 저자는 AppsFlyer를 사용하고 있는데 아주 만족스럽게 사용중이다.

멀티터치 포인트 데이터 덕에 광고 매체별 예산 분배를 더욱 효율적으로 셋팅 할 수 있었고

마케팅 전략을 짤 때도 많은 도움을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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