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퍼포먼스마케팅, GA4

GA4) 세션 소스/매체별 보고서 만들기 (탐색 분석)

by marketinkerbell 2023. 4. 11.
반응형

 

 

 

GA4  -  세션 소스/매체별 보고서 만들기 (탐색 분석)

 

기존 구글 애널리틱스 (UA) 에서는 소스/매체 보는 메뉴가 따로 없었는데

GA4 에서는 따로 만들어서 봐야한다. 

 

UA 세션 기준으로 보던 데이터를 GA4 에서는 이벤트 기준으로 데이터 보도록 바꿨기 때문에 

굳이 세션 기준으로 보려면 알아서 만들어서 봐라...  라는 것이다. 

 

 

 

그럼 만들면 되지 ^^

 

 

 

GA4 에서 세션 소스/매체별 유입과 구매 수익을 볼 수 있는 리포트를 만들어 보자 

 

 


 

 

 

GA4 접속해서 "탐색" 메뉴 ->  비어 있는 새 탐색 분석 만들기 

 

 

 

 

 

 

탐색 분석 이름 설정 

 

 

 

 

 

 

측정기준 추가 해주기 위해 + 버튼 클릭  ->  "소스" 검색해서  세션 소스/매체 선택

 

 

 

 

 

 

선택했으면 화면 우측 상단에 "가져오기" 버튼 클릭 

 

 

 

 

 

 

 

다음으로, 측정항목 가져오기 

아래 캡쳐본에 나와 있는 항목들 가져오기  

 ㄴ 총 사용자, 총 수익, 참여 세션수, 참여율 

 

 

 

 

 

 

 

 

 

 

 

 

 

이제 탭 설정 쪽에서 행과 값을 선택해 주면 되는데, 

방금 선택했던 측정기준이 "행"이 될 것이고

측정항목이 "값"이 될 것이다.

 

 

 

 

 

 

 

 

 

 

아래 화면은 최종 결과물! 

 

이렇게 소스/매체 별 사용자와 구매금액을 (총 수익) 보여주는 Report 완성 ^^

 

 

 

 

 

 

 

날짜는 이 곳에서 변경해서 볼 수 있다

 

 

 

 


👇관련 추천글👇

 

 

GA4) 이전 페이지 URL (페이지 리퍼러) 보고서 만들기 (탐색 분석)

GA4) 이전 페이지 URL (페이지 리퍼러) 보고서 만들기 (탐색 분석) GA4 에서 우리 사이트에 방문하기 직전에 어떤 페이지에 있다가 온 것인지 알 수 있는 이전 페이지 URL 보고서를 만들어보자. 이전

marketinkerbell.com

 

 

 

GA4) 세션 기본 채널별 구매자/비구매자 보고서 만들기 (탐색 분석)

GA4) 세션 기본 채널별 구매자/비구매자 보고서 만들기 (탐색 분석) 지정한 기간에 채널별 구매자/비구매자 비율을 볼 수 있는 보고서를 만들어 보자 예시 보고서) 채널별 구매자/비구매자 비율과

marketinkerbell.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