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엑셀, 구글스프레드시트

[구글 스프레드시트] 텍스트 연결해주는 함수 CONCATENATE

by marketinkerbell 2020. 5. 22.
반응형

구글 스프레드시트에서 자주 쓰이는 아주 유용한 함수 중

 

글자 또는 문자 즉 텍스트를 연결해주는 (합쳐주는) CONCATENATE 함수 사용법!!!

 

 

여러 셀에 있는 텍스트들을 다 연결해서 한 셀에 넣어주고 싶다? 

그럴 때 사용하는 유용한 함수가 바로 CONCATENATE 라는 함수에요.

이어준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단어네요. 

 

 

--------------------------------------------

CONCATENATE 함수 사용법

=CONCATENATE(연결할문자열1,연결할문자열2,......

--------------------------------------------

 

 

방법1) 연결하고 싶은 셀 각각 선택하기

 

 

 

A1, B1, C1, D1, E1 을 모두 합쳐서 A2에 넣어줬네요!

 

 

방법2) 연결하고 싶은 셀들이 붙어있으면 드래그해서 선택해도 됨

 

 

 

A1 부터 E1까지 합쳐졌네요!

 

 

 

방법3) 연결하고 싶은 셀을 선택할때 , 로 각각 선택하는 방법과 드래그해서 선택하는 방법을 혼합해서 사용해도 됨

 

 

 

각각 선택과 드래그 선택 혼합해도 됩니다~

 

 

 

 

CONCATENATE 함수는 엑셀에도 있는 함수인데 위 3가지 방법 중 "1번만 가능"해요. 

(그래서 또 저는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더 좋아하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