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퍼포먼스마케팅, GA4

메타 비즈니스, 페이스북 페이지, 인스타 구조 설명

by marketinkerbell 2024. 3. 11.
반응형

 

 

메타 비즈니스, 페이스북 페이지, 인스타 구조 설명

 

 

메타 비즈니스는 대체 뭘까?

 

내가 사용하고 있는 페이스북 페이지, 인스타그램, 광고계정들 ..  이런것들을 '자산' 이라고 한다

이 자산들과, 이 자산을 같이 관리하는 사람들을 한 군데에서 보기 좋게 관리하려고 모아둔데가 

메타 '비즈니스' 이다 

 

이 비즈니스에 여러 사람들을 추가할 수 있고, 각 사람들에게 자산 별 합당한 권한들을 넣어 줄 수 있다.

또한 이 비즈니스에 연결해둔 페이스북 페이지, 인스타, 광고계정 서로 자산 연결을 시켜 줄 수도 있다. 

이 비즈니스에 연결한 자산들이 전부 자동으로 서로 연결되는 것은 아니고, 

연결 시켜주고 싶은 자산 끼리만 선택해서 연결 시켜줄 수 있다. 

 

 

 

메타 비즈니스 구조 설명
메타 비즈니스 구조

 

 

 

 

메타 비즈니스 링크 : 

https://business.facebook.com/settings

 

비즈니스 설정 (비즈니스 관리자) 페이지로 가서 확인해 보자

아직 세팅 전 이라면, 비즈니스 계정 만드는 방법은 이 글 참고!

 

 

비즈니스 계정이 있고, 내 계정이 있는데 

비즈니스 세팅은 '내 계정' 에서 하는게 아니고 '비즈니스 계정' 여기서 한다

 

 

 

메타 비즈니스 구조 설명

 

 

 

 

 

 

메타 비즈니스 관리자 설정 화면에 들어가면, '비즈니스 정보' 메뉴에서 내 비즈니스 정보를 볼 수 있다

비즈니스 마다 비즈니스 ID 가 부여 된다

여기서 내 웹사이트, 법적 비즈니스 이름(사업자등록증에 기재된 이름) 등을 기입해 둘 수 있다. 

 

 

페이스북은 계정 보안이나 정책이 매우 까다롭기 때문에 계정들을 잘 관리해 줘야 중간에 계정 정지 이슈 없이 원활하게 사용 할 수 있기 때문에 이 페이지에서 기입할 수 있는 비즈니스 정보들은 다 기입해 두면 좋다.

 

 

 

메타 비즈니스 구조 설명

 

 

 

 

메타 비즈니스에서 자산 연결 가능한 범위

 

광고 계정과 '픽셀'을 연결할 수 있고

광고 계정과 '인스타그램'을 연결 할 수 있고

광고 계정과 '페이스북 페이지'를 연결 할 수 있다. 

 

 

페이스북 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연결 or 해제 하고 싶은경우엔 페이스북 페이지 쪽으로 가서 설정 해줘야 하는데, 그것은 이 글 참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