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퍼포먼스마케팅, GA4

페이스북 디비 수집 광고란 무엇인가? (Meta Lead ads)

by marketinkerbell 2023. 10. 23.
반응형

 

페이스북 디비(DB) 수집 광고란 무엇인가? (Meta Lead ads)

디비 수집을 위한 광고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그 중 페이스북 디비 수집 광고라고 불리는 '메타 리드 애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광고 노출 형식
2. 광고 세팅 시 체크 사항
3. 제출된 디비 확인 방법

 

 

1. 광고 노출 형식

 

메타 리드 애즈는 아래와 같은 형태로 고객들에게 노출이 됩니다. 

 

우선 광고 이미지 or 영상이 인스타나 페이스북에 노출이 되고, 해당 광고를 클릭하게 되면 외부 웹사이트로 랜딩되는 것이 아니라 인스타 or 페이스북 앱 자체에서 다음 과정이 진행됩니다. 

 

페북 디비수집 광고란? 메타 리드 애즈
메타 리드 애즈 예시 화면

 

 

2. 광고 세팅 시 체크사항

 

1) 고객에게 질문 하고 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질문 사항을 꽤 많이 등록할 수 있는데 이탈률을 방지하기 위해선 2~3개 정도만 질문 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2) 광고 세팅할 때  어떤 고객 정보를 받을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통 이름, 전화번호 두 가지를 받도록 세팅 하는데, 이메일 정보, 직장 정보 등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고객 정보들은 고객이 따로 입력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해당 칸에 뜹니다. 인스타 페이스북은 로그인 기반 앱이라 정보를 다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유저가 번거롭게 본인 이름, 전화번호를 따로 입력하지 않아도 돼서 이탈률이 적습니다. 

 

 

페북 디비수집 광고란? 메타 리드 애즈

 

 

 

 

3. 제출 된 디비 확인 방법

 

고객이 본인 정보를 제출 완료하게 되면, 이 정보는 어디서 볼 수 있는가?

광고 관리자에서 제출된 고객정보(DB) 를 엑셀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페북 디비수집 광고란? 메타 리드 애즈

 

 

 

광고 쪽으로 가서 '결과' 컬럼에 Facebook 내 잠재고객 이라는 단어를 클릭하면 원하는 형태로 DB 를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CSV 나 엑셀 파일 형식으로 다운 가능합니다.

 

 

페북 디비수집 광고란? 메타 리드 애즈
페북 디비수집 광고란? 메타 리드 애즈

 

 

 

 

잠재고객 양식 다운로드는 PC 웹 - 광고관리자와 비지니스 스위트에서만 가능하고, 광고관리자 '앱' 에서는 불가능 합니다. 광고관리자 앱 자체가 모든 데이터들을 끌어 오기에는 불안정한 부분이 있어서 이 부분은 앱에서는 안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일일이 다운 받는 것이 번거롭다면 내가 생성 해둔 구글시트에 자동으로 디비가 한 줄 씩 업데이트 되도록 세팅할 수 있는데 Zapier 자피어 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가능합니다. 이 기능은 월마다 3~4만원 정도 비용이 발생하는 유료 프로그램 입니다. 

 

 

세팅 방법은 아래 글 참고!

 

페이스북 잠재고객 양식 구글시트 연동하는 방법 (Meta Lead Ads - CRM 자피어)

페이스북 잠재고객 양식 (Meta Lead Ads) 구글시트 연동하는 방법 - 자피어 사용 참고 : 자피어는 유료 프로그램입니다. 데이터사용량에 따라 다른데 가장 적은 비용은 1달에 약 20불 < 2가지 방법 > 1.

marketinkerbell.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