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퍼포먼스마케팅, GA4

GA4) 세션 기본 채널별 구매자/비구매자 보고서 만들기 (탐색 분석)

by marketinkerbell 2023. 4. 13.
반응형

 

GA4) 세션 기본 채널별 구매자/비구매자 보고서 만들기 (탐색 분석)

 

 

 

지정한 기간에 채널별 구매자/비구매자 비율을 볼 수 있는 보고서를 만들어 보자

 

 

예시 보고서)

 

 

 

채널별 구매자/비구매자 비율과 비슷한 방법으로 

소스/매채별 구매자/ 비구매자 비율 리포트도 만들 수 있다.

 

 


 

 

GA4 접속해서 "탐색" 메뉴 ->  비어 있는 새 탐색 분석 만들기 

 

 

 

 

 

 

탐색 분석 이름 설정 

 

 

 

 

 

 

 

세그먼트 만들기 

 

 

 

 

 

 

새 세그먼트 만들기에서 "구매자"  세그먼트 먼저 만들어보자

"구매자" 클릭

 

 

 

 

 

 

 

구매완료에 해당되는 이벤트들을 모두 OR 로 연결해서 선택해 주면 되는데

자동으로 저렇게 생성된다.  (이 이벤트 개수는 사이트 세팅 마다 다름)

 

 

 

 

모두 선택한 후에 "저장하고 적용하기" 버튼 클릭 

 

 

 

 

 

 

그러면 이렇게 구매자 세그먼트가 생성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

 

 

 

 

 

 

 

다음으로, 비구매자 세그먼트를 생성한다. 

 

 

 

 

 

 


"비구매자" 클릭 

 

 

 

 

 

 

 

 

 

 

 

 

 

세그먼트 생성은 완성! 

 

 

 

 

 

 

이제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을 선택해 주면 된다. 

 

 

측정기준 추가 해주기 위해 + 버튼 클릭  

 

 

 

 

 

 

"세션 기본 채널" 검색해서 체크하고 "가져오기" 버튼 클릭

 

 

 

 

 

 

 

 

다음으로 측정항목 선택하기 

 ㄴ 활성 사용자, 참여 세션수, 참여율, 평균 세션 시간 

 

 

 

 

 

 

 

 

 

 

이렇게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을 선택 완료 했으면, 

 

 

 

 

 

 

 

 

탭 설정 쪽에서 "행" 에는 측정기준을 선택해주고,  "값" 에는 측정항목을 선택해 준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보고서를 완성했다. 

 

 

 

 

 

 

날짜는 여기서 선택할 수 있다.

 

 

 

 

 

 


 

 

 

 

같은 방법으로 세션 소스/매체 별 비구매자, 구매자 비율 데이터를 보고 싶다면 

 

 

 

측정기준에 "세션 소스/매체" 를 추가해주고 

 

"행" 쪽에서 채널 그룹 선택했던 것을 삭제하고 

"세션 소스/매체" 를 추가해주면 

 

세션 소스/매체 별 비구매자, 구매자 비율 데이터를 볼 수 있다. 

 

 

 


👇관련 추천글 👇

 

 

GA4) 이전 페이지 URL (페이지 리퍼러) 보고서 만들기 (탐색 분석)

GA4) 이전 페이지 URL (페이지 리퍼러) 보고서 만들기 (탐색 분석) GA4 에서 우리 사이트에 방문하기 직전에 어떤 페이지에 있다가 온 것인지 알 수 있는 이전 페이지 URL 보고서를 만들어보자. 이전

marketinkerbell.com

 

 

GA4) 세션 소스/매체별 보고서 만들기 (탐색 분석)

GA4 - 세션 소스/매체별 보고서 만들기 (탐색 분석) 기존 구글 애널리틱스 (UA) 에서는 소스/매체 보는 메뉴가 따로 없었는데 GA4 에서는 따로 만들어서 봐야한다. UA 세션 기준으로 보던 데이터를 GA4

marketinkerbell.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