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퍼포먼스마케팅, GA4

구글 애즈 자동태깅 설정하는 방법 (구글애즈, 구글애널리틱스 셋팅)

by marketinkerbell 2022. 6. 24.
반응형

 

 

 

자동 태그 추가 기능은  Google Ads 에서 광고를 집행할 때 랜딩 URL에 우리가 직접 UTM 코드를 달지 않아도 

자동으로 태깅해주어 구글애널리틱스에서 전환 데이터를 볼 수 있게 주는 기능이다

 

 

구글애즈와 구글 애널리틱스 두 곳에서 셋팅 해줘야한다.

 

 

 

 


 

 

 

구글애즈에서 셋팅하는 방법

 

모든캠페인 -> 설정 -> 계정설정 -> 자동 태그 추가
 

 

 

 

 

 

 

 

 


애널리틱스에서 셋팅하는 방법

 

관리 -> 속성 설정 -> 고급 설정에서 


수동 태그 추가(UTM 값)를 자동 태그 추가(GCLID 값)보다 우선 적용 설정

 

 

 

 

 

 


 

마케팅커벨의 퍼포먼스 마케팅 온라인 강의 

https://marketinkerbell.liveklass.com/classe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