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퍼포먼스마케팅, GA4

여러 광고주의 광고 체크 할까 말까? (메타 광고 - 인스타, 페북)

by marketinkerbell 2024. 1. 6.
반응형

 

 

메타 광고 세팅 할 때 '여러 광고주의 광고' 체크 하는게 좋을까? 안 하는게 좋을까?

 

 

광고 교육을 하다 보면 이 질문을 많이 받게 되는데,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하는게 좋다는 의견입니다. 저는 광고 세팅할 때 이 부분은 꼭 체크합니다.  

 

 

우선 '여러 광고주의 광고' 를 체크하는 것이 어떤 의미 인지는 이 전에 올려둔 글을 (아래 포스팅 링크) 참고 해주시구요! 

제가 오늘 경험한 것을 공유 드리며 왜 여러 광고주의 광고를 체크하는게 좋은지 말씀드리겠습니다.

 

 

메타 페북광고 '여러 광고주의 광고' 란?

메타 (페이스북) 광고 세팅시 '여러 광고주의 광고' 란? 메타 (페이스북 인스타) 광고 세팅시 '광고' 단에서 '여러 광고주의 광고' 항목을 체크하면 구체적으로 어떻게 이 기능이 작동하는 것일까

marketinkerbell.com

 

 

 

제가 인스타를 하던 중..  위글위글 키보드 광고가 저에게 떴는데 글쎄 너무 마음에 들어서 웹사이트 들어가서 한참 구경하고 살까말까 고민을 계속 했습니다.  키보드 광고는 저에게 오늘 처음 떴어요.  아래 사진이 저에게 뜬 위글위글 키보드 광고입니다. 

 

 

여러 광고주의 광고 체크

 

 

 

살까 말까 고민하다가 다시 인스타로 돌아와서 추천 게시물 몇개 보면서 스크롤 내리고 있었는데 글쎄 이번엔 오늘의집 키보드 광고가 뜨는겁니다.  내가 키보드 광고보고 키보드 살지말지 고민하고 있는거 인스타가 알고 ~~~ 또 다른 키보드 광고를 저에게 보여준거에요.

 

 '오늘의집' 마케터가 광고 세팅할 때 '여러광고주의 광고' 이 부분을 체크 해서 광고를 운영중이기 때문에 저에게 뜬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여러 광고주의 광고 체크

 

 

 

여러 광고주의 광고는 '광고주가 광고하려는 제품이 속해있는 카테고리에 최근 반응 했던 고객들에게 광고를 노출 시켜주는 로직' 이기 때문에 이렇게도 너무 잘 작동을 하는 겁니다. 

 

 

(참고로 저는... 결국..  위글위글 키보드를 구매했습니다 하핳)

 

 

 

'여러 광고주의 광고' 이 부분을 체크 할지말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으신데 체크 하고 말고는 자유이고 본인의 선택입니다 ㅎㅎ 

체크하면 이런 식으로도 광고가 작동한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서 사례를 공유 드립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