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퍼포먼스마케팅, GA4

인스타 팔로우 높이는 광고 세팅 방법

by marketinkerbell 2024. 1. 10.
반응형

 

 

인스타 팔로우 높이는 광고 세팅 방법 

 

이 글에서는 인스타 팔로우 높이는 목적으로 광고를 진행할 때 세팅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룹니다. 

 

광고를 통해 웹사이트로 랜딩시키는 목표로 광고 세팅 하고 싶으시다면 👉 이 글 참고 해주세요! 

 

 

 

광고 세팅 방법

 

 

1. 광고 관리자에 접속합니다

https://adsmanager.facebook.com/adsmanager/manage

 

 

 

2. 초록색 만들기 네모 버튼 눌러서 캠페인 목표는 '트래픽' 선택 해줍니다

 

인스타 팔로우 높이는 광고 세팅 방법

 

 

 

 

 

 

3. 캠페인에서는 해당되는 것만 세팅하고 그 다음 '광고세트' 로 와서 전환 위치를 'Instagram 프로필' 로 선택해 줍니다. 

 

 

 

인스타 팔로우 높이는 광고 세팅 방법

 

 

 

 

 

4. 예산, 타겟팅 등 원하시는 대로 세팅해주고 광고 쪽으로 넘어가서 그동안 반응 좋았던 게시물들 선택해서 광고를 세팅해줍니다. 

 

게시물 선택 방법으로 하지 않고, 파일 첨부 방식으로 이미지나 영상 파일을 첨부해서 광고 할 수 도 있습니다. 

이 방법은 인스타나 페이스북에 포스팅은 하지 않으면서, 광고 노출만 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파일 첨부 방식으로 할 때 광고 형식은 단일 이미지 또는 동영상, 슬라이드, 컬렉션 이렇게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 각각이 어떻게 노출되는지 설명은 👉이 글에서 확인해주세요!

 

 

여러 광고주의 광고를 체크할지 말지 고민되신다면 👉 이 글 참고해주세요! 

 

 

 

인스타 앱에서 광고 세팅하는 것의 한계

 

인스타 프로필 방문 목표로 광고 돌리는 것은 인스타 앱 내에서도 간단하게 세팅 가능한데, 광고 관리자에서 세팅하면 좋은 점이 있습니다.

 

광고 세트에 일 예산을 설정해두고 그 하위에 광고를 여러개 세팅하면 (3~5개) 알아서 효율 좋은 광고에 지출을 더 많이 해주며 광고 비용 대비 성과를 좋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인스타 앱에서 광고 세팅하려면 게시물 하나씩 눌러서 각 게시물 마다 광고비를 설정해주고 운영해야 해서,

시스템이 알아서 반응 좋은 게시물에 광고비를 더 써주고 하는 최적화가 어렵습니다. 

 

 

 

 

 

광고 운영 / 대행 / 교육 문의는 👉 마케팅커벨에게 :)

 

댓글